본문 바로가기
이슈

2020 SBS연기대상일정 대상 후보 축하공연 창사30주년 역대대상수상작 생방송 시청방법

by 파란고양이 2020. 12. 31.

2020SBS연기대상일정 대상 후보 축하공연 창사30주년 역대대상수상작 생방송 시청방법

 

 

2020 년 마지막 날인 12월 31일 창사 30주년 특집으로 펼쳐지는 2020 SBS연기대상은 올 한해를 평정한 SBS드라마 뿐 아니라 30년간 SBS 레전드 드라마들을 모두 망라하여 정리하는 시간으로 꾸며질 예정이고 하네요.

올 한해 화제작도 많았던 SBS이고 30주년 특집이다 보니  다른 연기대상보다 풍성한 볼거리가 제공될 것 같습니다. 

 

'SBS 12월 31일 (목) SBS연기대상'

일정  : 2020년 12월 31일(목) 밤 9시 

MC : 신동엽 , 김유정

 

방송시간

 

 

연기대상 1부 9시 ~10시 10분

연기대상 2부 10시 10분 ~ 11시 20분

연기대상 3부 11시 20분 ~

총 3부에 거쳐 2시간 넘게 진행이 될 예정이네요.

MC

 

 

SBS 대표 예능 '미운우리새끼' MC이자 국민 MC로 SBS 역사를 함께해 온 신동엽이 SBS 창사 30주년을 맞이해 다시 한 번 연기대상 MC를 맡게 되었네요.

올해로 네 번째 진행을 맡게 된 신동엽은 특유의 재치 있는 입담과 깔끔한 진행으로 2020년 SBS 드라마 결산의 화려한 무대를 열 예정입니다. 

또한 SBS 금토드라마 ‘편의점 샛별이’에서 다채로운 매력으로 시청자들에게 큰 사랑을 받은 김유정이 오랜만에 MC로 나섰는데요, 아역 배우를 거쳐 최고의 여배우이자 K-드라마의 주역이 된 김유정이 신동엽과 함께 공동 진행을 맡아 창사 30주년을 맞은 ‘2020 SBS 연기대상’을 더욱 빛낼 것으로 기대가 됩니다. 

 

2020 SBS 연기대상 후보 (예상후보)

올 한해 SBS는 높은 시청률과 화제성을 가진 작품이 유난히 많았는데요. 

따라서 2020년 SBS 연기대상은 그 어느 때보다 치열한 접전이 예상됩니다.

 '낭만닥터 김사부2' '스토브리그' '하이에나' '펜트하우스' '브람스를 좋아하세요?' '앨리스' '아무도모른다' '굿캐스팅' 등 시청률과 화제성, 작품성을 인정받으며 시청자들의 사랑을 듬뿍 받은 쟁쟁한 작품들이 포진된 가운데, 과연 영예의 대상을 누가 받게 될지가 정말 궁금해지네요. 

 

누가 대상을 받아도 이상하지 않을거라는 평가를 받는 쟁쟁한 연기대상 예상 후보들 예측해볼께요.

 

1. 펜트하우스 김소연 

소름 끼치는 악녀 천서진으로 분해 정말 신들린듯한 연기를 펼쳐주고 있는 김소연. 극중 부와 명예를 위해서라면 무엇이든 서슴치 않고 행하는 악독한 모습을 연기해 시청자들의 감탄을 자아내고 있는데요.

펜트 하우스 시청률이 25프로에 육박하며 수상의 기대가 더 커지고 있습니다. 

 

천서진 역할 김소연 

 

 

2. 낭만닥터 김사부2 한석규

올초 반영된 낭만닥터 감사부2에서 열연을 펼친 한석규 또한 연기대상 후보 중 한명으로 거론되고 있습니다. 

진중하고 절제된 연기를 펼쳐주어 시청자들에게 깊은 인상을 심어준 한석규씨는 드라마 낭만닥터가 30프로에 육박하는 높은 시청률을 기록하며 역시 대배우라는 평가를 받았는에요.

 

이미 낭만닥터 김사부 1에서 대상을 수상한 바 있어 시즌 2에서도 대상을 수상할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되네요 

 

 

 

3. 스토브리그 남궁민

3번째 예상 후보는 스토브리그의 남궁민입니다. 

남궁민은 스토브리그에서 무뚝뚝하지만 실제로는 야구팀에 대한 애정이 누구보다 강한 단장 백승수 역을 맡아 열연을 펼쳤는데요. 남궁민은 겉으로는 차갑지만 어딘가 모르게 인간적인 백승수의 이중적인 모습을 잘 표현해 내서 시청자들의 극찬을 받았습니다.  특히 약자의 위치에서도 당당히 맞서길 바랍니다 등 그가 남긴 묵직한 대사들이 화제를  남기기도 했었죠.

 

 

 

4. 하이에나 김혜수

tvN 시그널 이후 드라마 복귀작으로 김혜수가 선택한 드라마로 화제가 되었던 드라마 하이에나!!

김혜수는 극중 법과 불법, 그리고 정의와 불의의 경계를 넘나들며 돈말 보고 달려드는 정금자 캐릭터로 분해서 열연을 펼쳤는데요. 주지훈과 한께 농도 높은 러브라인까지 펼쳐가며 혼신의 연기를 펼쳐 시청자들의 관심을 받았었죠.

하이에나 김혜후 패션, 김혜수 목걸이, 김혜수 점프수트등의 검색어가 나올 정도로 드라마 패션도 화제가 되었습니다. 

 

 

 

5. 앨리스 김희선 

김희선이 20~40대까지 다양한 나잇대의 연기를 펼쳐 화제가 되었던 드라마 앨리스 !

김희선은 극중 박진겸(주원)의 엄마 박선영이자 물리학과에 수석 입학한 윤태이 역을 한꺼번에 맡아 1인 2역의 연기를 선보였던 앨리스에서 김희선은 액션 연기까지 펼치며 압도적인 몰입감을 자아내며 시청자의 눈길을 사로 잡았었습니다. 

 

 

6. 아무도 모른다 김서형

아무도 모른다에서 차영진 캐릭터로 분했던 김서형씨가 연기대상 마지막 예상 후보입니다. 

항상 강렬한 연기로 호평을 받는 김서형 . 드라마 아무도 모른다에서 광역수사대 강력1팀 팀장으로 나오며 역시나 인상깊은 연기를 펼쳐 보였습니다. 

 

 

정말 너무 쟁쟁한 후보들이 많아 2020 SBS연기대상 누가 수상을 하게될지 너무 궁금해지네요.

 

2020 SBS 연기대상 후보작

 

 

올 한해 방송 3사중 가장 많은 흥행 드라마를 배출한 SBS였죠?

올해초 스토브리그로 기분 좋은 출발을 시작, 현재 방영중인 펜트하우스까지 흥행 드라마가 계속 이어지고 있습니다. 

 

신인 작가들의 대활약 

신인 작가 이신화 작가의 작품 주말극 스토브리그는 스포츠 드라마는 흥행에 실패한다는 공식을 깨고 19.1프로의 시청률을 기록하며 인기를 끌었습니다. 

 

또 주말극 하이에나 역시 신인인 김루리 작가의 작품으로 전무후무한 여성캐릭터 정금자를 완성하여 법조물과 멜로를 균형있게 그려내 호평을 받았었죠.

 

월화극 역시 신인작가들의 작품으로 채워졌는데요. 아무도 모른다의 김은향 작가, 굿캐스팅의 박지하 작가, 브람스를 좋아하세요? 류보리 작가등 신인작가들이 참신한 작품으로 시청자들을 매료하며 좋은 성적을 올렸습니다. 

 

시즌제 성공

SBS드라마는 국내 드라마에서 보기 힘든 시즌제 성공까지 이끌었는데요.

2017년 방영했던 낭만닥터 김사부가 시즌2로 돌아와 전작과 비슷한 시청률 27.1프로를 기록하며 평일 드라마 중 가장 높은 성적을 거두며 흥행에 성공했습니다. 

 

현재 방영중인 펜트하우스가 최고 시청률 24프로를 기록하며 1위 자리를 넘보고 있지만 김사부 시즌1의 기록을 넘기는 쉽지 않아 보이네요.

 

쟁쟁한 작품들이 즐비했던 올 한해 SBS 드라마 중 연기대상작으로 과연 어떤 작품이 뽑히게 될지 정말 궁금해집니다. 

 

드라마 왕국 SBS 30주년 역대 대상 수상작

 

 

창사 30주년 특집으로 펼쳐지는 '2020년 SBS 연기대상'은 올 한 해를 평정한 SBS 드라마 뿐 아니라 지난 30년간 SBS를 빛내 온 SBS 드라마들을 되새기는 뜻 깊은 시간으로 꾸며질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다시 보고 싶은 ‘레전드 드라마’를 선정하고, SBS 개국 초부터 지금까지 SBS 드라마와 함께한 국민배우 이덕화가 레전드 시상자로 참석해 30주년을 맞은 SBS 드라마에 특별한 상을 시상할 것을 예고해 정말 기대가 크네요.

 

축하공연

'2020 SBS 연기대상'을 축하하기 위해 드라마만큼이나 사랑받았던 최고의 레전드 OST 무대가 준비된다고 합니다.

명불허전 'OST의 여왕' 백지영이 전국민을 로맨스 판타지 신드롬에 빠트렸던 드라마 '시크릿 가든'의 OST곡 '그 여자'를 선보인다고 하네요.

강성은 최고 시청률 57.1%에 빛나는 드라마 '야인시대'의 OST곡 '야인'을 불러 시청자의 향수를 불러일으킬 예정이고,

 ‘트롯신이 떴다2 – 라스트찬스’에서 우승, 준우승을 차지한 강문경, 나상도의 축하공연도 준비돼있다고 하네요.

 

힘든 한 해를 보낸 국민들에게 위로를 선사할 역대급 콜라보 무대도 이어집니다.

브람스를 좋아하세요?'와 '낭만닥터 김사부2'를 통해 차세대 남자 배우 간판으로 자리매김한 김민재와 '영재발굴단' 출신으로 '브람스를 좋아하세요?'에 출연해 화제가 된 고소현, 그리고 '스토브리그'와 '펜트하우스'를 통해 정반대의 연기를 완벽하게 소화해낸 하도권이 힐링 무대를 꾸밀 예정이라고 하네요.

 

 

 

2020SBS 연기대상은 방역당국의 지침에 따라 안전한 시상식을 만들기 위해 기존과 달리 아래 연기자들이 모여  앉아 있는 테이블을 배치하지 않고, 각자 대기 공간에서 대기후 시상자가 호명되면 나와서 수상하는 형태로 진행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트로피 역시 시상 테이블 위에 놓여 있으면 수상자가 직접 트로피를 가지고 갈 예정입니다. 

 

2020 SBS  연기대상은 네이버 TV, SBS홈페이지와 앱, 웨이브를 통해서도 실시간 중계된다고 하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