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블랙핑크 멤버 로제 - 리사- 지수 솔로곡 순차적 공개 예정
YG가 올해 6월 1일 공식 홈페이지에 블랙핑크 멤버들의 솔로곡 준비 현황을 알리며 로제는 솔로 작업이 이미 마무리 된 상태라 언급하여 기다리신 팬들이 많을텐데요 드디어 로제, 리사가 솔로로 데뷔한다고 하네요.


로제의 솔로곡 데뷔는 블랙핑크 정규 앨범이 발매되는 9월 이후에 진행 될 예정이며
로제의 솔로 작업은 이미 6월 현재 마무리가 다 된 상태라는 발표 내용이었기에
2020년 연내 발표를 기대했었는데 이미 2020년이 다 끝나가는 상태라 기다리던 팬들은 실망이 클수밖에 없었는데요.

이제 드디어 솔로 데뷔 신호탄이 보이기 시작하네요.
스포티파이에 로제 개인 계정이 개설되었네요.

기존 계정이 아닌 FOLLOW 200명 (2020년 12월 29일 기준)인 따끈따끈한 새 계정입니다.
이런, 포스팅 작성 중에 로제, 리사 솔로 출격 공식 기사가 나왔네요

"30일 YG엔터테인먼트는 YTN Star에 "로제와 리사의 솔로곡 발표를 진행하고 있다. 계획대로 뮤직비디오 촬영 준비 중인 건 맞다"라고 밝혔다."
이어 "지수는 드라마 '설강화' 촬영 일정이 있어서 두 명의 솔로곡을 먼저 발표할 계획"이라며 "자세한 발표 일정은 추후 공지를 통해 알려드리겠다"라고 덧붙였다.
블랙핑크에서 제니에 이어 두번째로 솔로 데뷔를 하게 된 로제는 현재 뮤직비디오 촬영 준비중이며
1월 중순경 뮤직비디오 촬영 예정이라고 하네요.
기존 발표에 의하면 로제의 솔로곡은 앨범 형태로 발표될 예정이라 했었죠?
2018년 11월 블랙핑크중 가장 먼저 솔로 발표를 했던 제니는 디지털 싱클 컴백이었는데요.
로제의 경우는 여러곡을 수록한 앨범 형태로 솔로 데뷔가 이뤄질 것이라고 합니다.
2018년 가장 먼저 솔로곡을 발표한 제니의 솔로(SOLO)가 당시 국내 음원, 음악방송 1위를 휩쓴 것은 물론 40개국 아이튠즈 월드와이드송차드 1위 , 미국 아이튠즈 탑 10을 달성하고 뮤직비디오로는 한국 여자 솔로 가수 최초로 6억뷰 이상의 뷰를 기록하는 기록을 세운만큼 로제의 솔로 앨범도 기대감이 높아질수밖에 없는데요.
특유의 감미로운 목소리로 어떤 노래를 들려줄지 기대가 됩니다.
준비 기간이 길어진 만큼 좋은 곡들로 가득차 있기를 기대해 봅니다.

로제는 누구?
본명 : 박채영
나이 : 1997년 2월 11일 (23세)
키 168CM, 44KG
YG엔터테인먼트 소속 4인조 걸그룹 BLACKPINK의 멤버.
BLACKPINK에서 메인보컬과 리드댄서를 담당하고 있다.

1997년 뉴질랜드 오클랜드에서 태어나고 만 7살에 호주 멜버른으로 이민가서 성장한 교포 2세다.
2012년 호주에서 열린 YG엔터테인먼트 글로벌 오디션에서 1:700의 경쟁률을 뚫고 1등으로 합격해 YG에 입사했다. (경쟁률이 1:400이라는 기사가 나왔으나 V LIVE에서 직접 1:700이었다고 밝혔다. )
약 2012년 5월부터 약 4년 2개월 동안 연습생 생활을 하였다. 만 15세(중학교 3학년) 때부터 처음으로 대한민국에 거주하기 시작했다.
2012년 로제의 아버지가 뉴스로 호주 시드니에서 YG 엔터테인먼트 글로벌 오디션을 개최한다는 공고를 보고 시드니행 항공권을 바로 끊어주었다고 한다.

YG엔터테인먼트 연습생으로 들어온 지 얼마 되지 않아 2012년 9월 15일에 발매된 G-DRAGON의 미니앨범 수록곡 의 피처링을 맡았다.
팀 내에서 메인보컬을 맡고 있으며 독특하고 관능적인 음색을 주 무기로 사용하는 가수로서 음색이 농염하고 매혹적이지만 한편으로는 유리알처럼 맑고 선명한 매력적인 음색을 소유하고 있다.
메인 보컬로서 주로 찐득한 음색과 뛰어난 가창력으로 BLACKPINK에서 음악성의 중심을 단단히 잡아주는 역할을 한다.
BLACKPINK 곡들의 춤 난이도 또한 어렵고 격함에도 불구하고 로제는 춤출 때나 라이브에서 안정적으로 고음을 낼 수 있다. 다만 춤추면서 불러서 그런지 호흡 컨트롤이 미숙하여 다른 멤버보다 간혹 음정이 불안할 때가 종종 있는데, 이 점은 수려한 기교로 장식하여 더 매력적으로 들리게 한다.

보통 음색으로 대결하는 가수는 성량이나 가창력이 뛰어나지 않은 게 다반사이지만 로제는 그 음색을 유지하면서 성대를 마음대로 십분 활용한다.
주로 중저음에서 음색이 매우 농염하며 고음에서는 특히, 가성보단 진성 고음을 낼 때 비단뱀이 지나가는 듯한 섹시한 음색과 독특한 숨을 내뱉는 것과 함께 밀도 있는 단단한 성량을 자랑한다.
태양, 정승환 아이유 가 콜라보하고 싶은 가수로 로제를 꼽았다.
로제는 영어 원어민이기 때문에 영어 발음이 정확하고 로제의 음색은 케이팝보다 팝송을 부를 때 더 빛을 발한다.
로제의 기본적인 발성은 비성에 베이스를 두는데 여기에 독특한 창법과 수려한 기교를 가미하여 농염한 음색과 스타일을 만들어낸다. 로제의 이 독창적인 그루브와 목소리는 테디가 작곡한 블랙핑크 곡들과 팝송과 만나면 시너지가 살아난다.
로제는 블랙 핑크에서 없으면 안될 존재이며 그녀의 특유 목소리와 귀여운 매력이 모든 사람들을 반하게 한다.

로제의 보컬은 스탠다드한 기본기 탄탄한 발성보다 YG엔터테인먼트가 추구하는 스타일리쉬한 보컬이므로, 단점과 장점이 명확하다.
우선 기교와 음색이 장점이라면 반대로 단점은 호흡과 음정불안이라고 말할 수 있다. 양산형 보컬이 널리고 널린 레드오션 경쟁속에 로제만의 이 독특함은 리스너들을 자신의 노래를 자꾸 찾게만드는 매우 중독적인 무기가 된다.
로제는 연습을 거듭하며 기교와 음색에 집중하면서도 기본기에 충실하여 매번 완벽한 라이브를 만들어가지만 창법 특성상 한번 삐끗하거나 자신에게 맞지 않는 장르로 가면 얘기가 달라진다.하지만 중요한 것은 로제의 보컬은 단점이 있을지라도 뛰어난 장점인 독보적인 음색으로 매력을 뽐내어 다른 가수들과 차별화된 보컬이라는 점 부터 높게 평가될 수 있다는 것이다.
호주 오디션에서 합격하여 연습생이 된 지 얼마 지나지 않아 G-DRAGON의 '결국'을 피쳐링했는데 이 곡에서 로제의 목소리가 지금의 수려한 기교, 농염한 음색과 달리 무겁고 깊은 담백한 음색이라서 커뮤니티와 유튜브 등지에선 YG엔터테인먼트에서 로제의 창법을 박봄 스타일로 트레이닝시켰다는 추측성 글들이 많다.
'결국' 곡을 피처링한 당시의 나이가 한국 나이로 16살이었기 때문에 성장하면서 목소리가 조금씩 달라지고 트레이닝을 받는 과정에서 여러 기교와 창법과 발성을 발전시켰기에 지금의 음색을 가지게 된 걸로 보인다.

2018년부터 계속 진행되고 있는 블랙핑크 에서는 여러 가지 솔로 커버곡을 라이브로 부르고 있는데, Let it Be (The Beatles), You and I (박봄), 나만 바라봐 (태양), Coming Home (Skylar Grey)을 부르고 일본 돔투어에서는 Someone You Loved (Lewis Capaldi) 등을 불렀다. 또한, 데뷔 초에 일본 아레나투어에서는 눈코입 (태양), Eyes Closed (Halsey) 도 불러 화제가 되기도 했다.
현재까지 공식적으로 공개된 커버곡은 2019년 로제의 생일에 Eyes Closed (Halsey)와 크리스마스 때 부른 The Christmas Song (Nat King Cole)이 있는데 각각 유튜브2400만뷰, 700만뷰를 기록하고 있다.
또한 로제는 블랙핑크의 리드댄서이기도 하다
춤선이 매우 부드럽고 예뻐서 누구보다 눈에 잘 띄고 무대 매너도 좋다.
유연하고 우아하면서 절도있는 춤선으로 동작마다 본인의 느낌을 살려서 추는 로제 특유의 그루브가 있다.
박진영이 '춤은 동작 끝에 느낌을 실어나르는 것'이라고 했는데, 로제가 그걸 그대로 구현하고 있다. 또한 학창 시절에 치어리딩을 한 적이 있어서 덤블링 기술이 필요한 군무 역시 가능하며, 리사와 함께 주간 아이돌에서 덤블링을 선보인 적이 있다.2400만뷰, 700만뷰를 기록하고 있다.

평소 여유로운 인상과 부드럽게 퍼지는 눈, 통통한 볼살의 외모가 특징이지만 화보, 뮤직비디오, 무대에서는 섹시함과 차갑고 도시적인 시크함이 돋보이기도 한다. 청초함, 우아함, 섹시한 분위기, 카리스마, 고급스러움, 그리고 로제만의 독특한 아우라가 공존하는 얼굴이다.
금발에 핑크색 메이크업이 잘 어울려서 화제가 되었다. 이 외에도 How You Like That에서의 하늘색 머리카락 등 연한 머리색을 잘 소화한다.
입과 코는 앙증맞고 귀여운데 반해 눈매는 양 옆으로 길고 꽤 날카롭다. 하지만 속쌍꺼풀이 있어 눈매가 부드러워지기도 하기 때문에 이목구비의 분위기가 달라지기도 한다.

귀여운 얼굴과 달리 체형이 가늘고 훤칠하다. 신장 168cm로 멤버들 중 최장신이며 팔다리가 길고 가늘다.
덕분에 비율이 좋아서 전신사진에서도 실패하지 않는다.
심지어 가는 다리가 콤플렉스라고 밝히기도 했다. 허리가 매우 가늘다.
허리가 19인치라는 소문이 있었는데, 로제의 해명으로 인해 지나치게 과장된 표현으로 밝혀졌다. 복면가왕에서 로제의 실제 허리 사이즈는 24인치라며 자신도 사람이라고 답변했다. 그런데 허리 사이즈가 아니라 바지 사이즈가 24인치라고 말했다.
다만 실제로 본 사람들에게서는 허리가 너무 가늘어서 20인치라 해도 믿겠다는 증언이 나온다.
또한 전체적으로 마른 체형임에도 불구하고 근육이 잘 잡혀 있기 때문에 탄력있는 몸 라인을 가지고 있다.
로제 데뷔 조짐이 보여 포스팅 하던 중 공식 기사가 나왔네요.
리사 진행 상황도 다음 포스팅에 올려볼께요
'아이돌 소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얼굴 TOP 10 리사,낸시, 나나, 쯔위 TC캔들러2020 (1) | 2020.12.30 |
---|---|
2021골든디스크 어워즈 1+2차 출연진 최종라인업 시상식 일정 MC (0) | 2020.12.30 |
2021년1월 13일 가온차트 뮤직어워즈 비대면 시상식 투표방법, 라인업 없음 방송시간 후보 (0) | 2020.12.29 |
이효리,블핑 불참 2020MBC가요대제전 확정 라인업 (0) | 2020.12.28 |
SM TOWN LIVE 무료생중계 1월 1일 온라인 콘서트 일정 라인업 (0) | 2020.12.28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