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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슈

중국강림이 되어버린 여신강림 / 편의점에서 훠꿔 먹는 한국 여고생이 한국인의 일상 모습???

by 파란고양이 2021. 1. 7.

중국강림이 되어버린 여신강림/편의점에서 훠꿔 먹는 한국 여고생이 한국인의 일상 모습??

 

웹툰 여신강림을 드라마화해 화제가 되고 있는 TVN 드라마 "여신강림"에 대해 시청자들이 해도해도 너무한것 아니냐는 불만이 쏟아져 나오고 있는데요.

 

 

 

여신강림은 지난 12월 9일 첫방영 이래 지금까지 총 7회가 방영되었습니다.

초반엔 유명 웹툰을 드라마화한 화제성과 웹툰과 싱크로율 높은 배우들 캐스팅으로 화제를 모았죠.

 

하지만 최근 방영된 모습을 보고 국내 시청자들 사이에서는 해도 너무 한거 아니냐는 의견들이 나오고 있는데요. 이렇게 시청자들이 불만을 토로하게 된 이유는 무엇이었을까요??

 

 

중국어 광고판으로 도배되어 있는 버스 정류장. 

배우들의 연기를 보지 못한채 화면만 본다면 어떤 생각이 드시나요?? 

이 드라마의 배경이 어디로 보이시나요??

 

다음 장면을 볼까요??

 

 

중국어 광고로 도배가 되어 있는 편의점 

그리고 편의점 앞 간이 식탁에서 여고생이 훠꿔를 먹고 있는 장면입니다.

이 장면을 보신다면 과연 이 드라마가 어느 나라를 배경으로 한 드라마로 보이시나요??

 

놀랍게도 이 장면은 중국 드라마가 아닙니다. 

실제 방영이 된 여신강림의 몇 장면들을 캡쳐한 사진들입니다. 

 

그럼 드라마 여신강림의 배경은 중국인 것일까요???

 

그 또한 아닙니다. 

 

차은우가 맡은 남자 주인공을 비롯 드라마 여신강림 속 등장인물들은 설정상 모두 한국인입니다. 

또 드라마 배경도 한국으로 설정이 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캡처해서 올린 드라마 속 장면들 역시 평범한 한국의 일상을 연출한 모습으로 나온 것이죠. 

(평범한 한국인이 중국어로 도배가 된 버스 정류장에 앉아 버스를 타고, 평범한 한국 여고생이 중국어로 도배가 된 편의점에 앉아 훠꿔를 먹는다??)

 

 

 

남자 주인공의 얼굴 옆으로 보이는 버스 정류장 광고판에는 중국의 온라인 쇼핑몰 '징동 (JD)'을 소개하는 광고가 실려 있습니다.  광고속 쇼핑몰 이름, 광고 문구는 모두 일반인이 읽기 힘든 중국어로 되어 있습니다. 드라마 속 배경이 한국인 것을 감안한다면 전혀 어울리지 않는 어색한 장면입니다. 

 

 

다음 편의점 장면 역시 국내 편의점 앞에서 촬영된 장면에서 한국의 여고생들이 음료수와 함께산 중국산 '인스턴트 훠꿔'를 사 먹고 있습니다. 편의점 유리창에는 온통 해당 제품을 광고하는 중국어 포스터가 붙어 있고 같은 내용의 입간판이 편의점 입구에 세워져 있습니다. 심지어 , 중국어가 쓰인 냅킨으로 입을 닦는 장면도 담겨 있습니다. 

 

방송 말미 공개되는 제작지원사 목록에서는 해당 중국 기업들이 포함된 것이 확인되었습니다. 

 

 

 

여신강림에 해당 제품 광고가 등장한 것은 이번이 처음은 아닙니다.

이미 2화에서 몰카범을 잡기 위해 고군분투하던 장면에서도 버스 측면 광고판에 등장한 적은 있었습니다. 

 

 

드라마속에서 PPL이 등장한 것은 하루 이틀 된 일이 아니고 시청자들도 일반적인 수위의 PPL이라면 제작비 조달 측면에서 크게 이의를 제기할 사람은 없을것입니다. 하지만 과도한 PPL로 드라마를 위한 PPL이냐, PPL을 위한 드라마냐는 질책을 받는 경우는 왕왕 있어왔습니다.  (하지만 그런 경우 조차도 드라마의 원 배경이 되는 국적이 혼돈될 정도의 상황은 본적이 없는것 같네요. )

 

네티즌들은 중국 기업의 투자를 받는것은 당연히 있을수 있는 일이지만 이런식으로 표현이 되는건 문제가 있는게 아니냐는 의견이 다수 대두 되었습니다. 

 

한 네티즌은 '저 장면들만 보면 중국 드라마 같다. 누가 편의점에서 훠꿔를 먹고 중국어 적힌 냅킨을 쓰는가??

실제와 다른 드라마 속의 과도한 설정을 우려했습니다. 또 다른 네티즌은 최소한 중국어 로고라도 한국어로 바꿨어야 하는거 아니냐, 중국이 이렇게 야금야금 문화산업 침투를 시작하는 것이 아닌가? 라며 경계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또한 일부 중국 네티즌들이 한국의 전통문화가 중국 소수민족의 문화라는식의 억지 주장을 피는 상황에서 한류 대표상품인 드라마가 중국 자본에 의해 좌지우지 되는 것이 달갑지 않다는 의견도 있었습니다. 

 

 

웨이보
웨이보

 

반면 해당 영상을 접한 중국 네티즌들은 중국 기업들의 광고가 담긴 장면을 SNS에 캡쳐해 올리며 여신강림에서 중국 기업 광고가 눈에 띈다며 '이것이 바로 중국 자본의 힘 '이라며 중국산 드라마를 보는 느낌이라며 환호했다.

 

여러분들의 생각은 어떠신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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