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박유천 성폭행 고소인에 5600만원 배상금 전액 변체 마약논란 은퇴철회 유튜브시작까지

by 파란고양이 2021. 2. 3.

박유천 성폭행 고소인에 5600만원 배상금 전액 변체 마약논란 은퇴철회 유튜브시작까지 

가수겸 배우가수 겸 배우 박유천이 자신을 상대로 성폭행 고소를 진행한 A씨에게 5600만원의 배상 판결을 이행했습니다.

3일 , 박유천은 지난해 12월 말과 지난 1월에 걸쳐 배상액 5000만원과 12% 지연 이자 등 총 5600만원을 A씨에게 지급 완료했다고 밝혔습니다. .

앞서 A씨는 지난 2016년 “박유천이 2015년 서울 한 유흥주점 화장실에 감금한 후 강간했다”며 고소장을 제출한 바 있습니다. 박유천은 수사 결과 불기소 처분을 받았고 A씨는 이후 지난 2019년 7월 서울법원조정센터에 그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습니다.

법원은 강제조정 판결을 내려 박유천에 조정안을 송달했고 그가 2주 이내 이의를 제기하지 않아 해당 내용이 그대로 확정됐다. 강제조정에 따르면 박유천은 A씨에게 5000만원을 지급해야 하며 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2019년 9월 1일부터 변제하는 날까지 12%의 지연 이자도 함께 지급해야 한다는 내용이었습니다.

박유천은 당시 자신의 재산을 모두 합해도 100만원이 되지 않는다며 배상금 지급을 한차례 거절했었습니다. 이에 A씨 측 변호인은 박유천에 채무를 즉각 변제할 것을 요구하는 내용증명을 발송했고 박유천이 이를 받아들이며 배상금 지급이 이뤄졌습니다.

 

은퇴 번복 태국 활동 
한편 박유천은 은퇴 발언을 번복한 뒤 태국 등에서 연예계 활동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작년 2020년 11월 연예계 은퇴를 선언했던 박유천이 코로나 19 시국에도 태국 활동을 시작한 가운데 태국에서 마스크를 미착용한 모습이 포착되어 논란이 된 적이 있는데요.

박유천은 2020년 9월 19일 태국에 입국해 2주간의 자가격리를 마친 뒤 본격적인 태국 활동을 시작했습니다.

박유천은 태국 방송과 라디오 출연 등 다양한 활동을 이어가며 콘서트를 준비 중인 것으로 전해졌는데요,  그의 팬들에 의해 태국에 있는 박유천의 근황이 공개됐습니다.

 

박유천의 팬들은 유튜브, 트위터 등 각종 SNS에 박유천의 근황 영상을 올렸습니다.

해당 영상에서 박유천은 일정을 소화하기 위해 이동하는 모습인데요, 영상이 촬영된 장소는 정확하게 알려지지 않았지만 그를 보기 위해 많은 팬들이 모여있는 상황이었습니다. 그런데 박유천은 주변 인파나 스태프들과 달리 마스크를 착용하지 않은 채 등장했습니다.

국내 가요계는 최근 코로나19 여파로 예정된 콘서트를 모두 온라인 콘서트로 전환하거나 방역 지침을 준수하며 조심스럽게 소규모 공연을 재개하고 있습니다. 그런 가운데 박유천이 태국에서 콘서트를 강행한다는 소식이 전해지며 구설에 올랐는데요, 이에 더해 현지에서 마스크를 제대로 착용하지 않은 모습까지 포착되자 누리꾼들은 비판의 목소리를 높였습니다.

박유천은 또 마약 투약 혐의가 사실로 밝혀지며 연예계를 은퇴하겠다고 선언했지만, 유료 팬클럽을 모집하고 사인회를 개최하는 등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자신을 성폭행 혐의로 고소한 A 씨에게 배상금 5천만 원을 1년 넘게 미지급한 사실이 드러나기도 했는데요, 특히 박유천이 "통장에 100만 원뿐"이라며 변제하지 못하겠다고 주장한 것이 알려지며 거센 비판이 이어지기도 했습니다.

 

박유천 유튜브 채널 개설

또한 박유천은 올1월  유튜브 채널을 개설했습니다. 


박유천은 20일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유튜브 채널을 새롭게 오픈했다. 앞으로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나의 소식 전해드릴 예정이다. 다양한 콘텐츠로 많은 팬분과 소통할 수 있는 공간으로 만들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이후 박유천은 유튜브 채널에 게재된 영상에서 “오랜만에 유튜브에서 여러분을 볼 수 있는 기회가 생겼다. 다양한 모습으로 평상시 일상생활 등 많은 모습을 보여줄 테니까 관심과 사랑 부탁드린다. 여러분을 자주 만날 수 있는 기회가 됐으면 좋겠다”고 전했습니다.

 

박유천은 지난 2019년 4월 전 여자친구 황하나와 함께 마약을 투약한 혐의가 드러난 바 있다. 당시 그는 “사실이라면 은퇴하겠다”고 했고 몸에서 필로폰이 검출돼 징역 10개월, 집행유예 2년을 선고받았습니다.

 

그러나 그는 은퇴를 번복하고 작년에 태국에서 연예 활동을 이어가고 있으며 최근에 유튜브 채널도 개설한 것.

댓글